◆롯데하이마트, '롯데레드페스티벌' 전개…여름 인기가전 할인
[딜사이트경제TV 이호정, 이꽃들, 신현수, 최민지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2일까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맞춰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에어컨, 선풍기, 음식물처리기 등 여름 인기 행사상품들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 또, 오는 16일까지 '쿨링 가전 세일'을 통해 에어컨, 냉장고 행사상품 중심으로 다양한 동시구매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롯데레드페스티벌'에서 에어컨 등 인기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을 통해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 여름 대표 인기 품목인 에어컨은 삼성전자 '무풍 클래식 투인원(2in1)', 캐리어 '오퍼스 투인원(2in1)'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LG전자 '논스팀 워시타워' 세탁건조기, '오브제 4도어 냉장고', 삼성전자 '올레드 TV' 등 대형가전도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이밖에 롯데하이마트는 신일 'BLDC 선풍기' 12만 9000원, 쿠쿠전자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 44만 9000원, 테팔 '초고속 블렌더 퍼펙트믹스+트라이탄 및 다지기' 9만 9000원 등 여름에 유용한 행사상품을 즉시 할인을 통해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원데이 딜' 기간에는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들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19일에는 30만원 이하 태블릿 중 판매 1위 상품인 레노버 '탭 M11'을 엘포인트(L.POINT) 증정 혜택을 포함해 인터넷 최저가 수준인 18만 9000원에 증정하고, 20일에는 삼성전자 '무풍 클래식 투인원(2in1)', 캐리어 '오퍼스 투인원' 행사상품 구매 시 기존 할인가에 추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행사기간 100% 당첨 가능한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랜덤 룰렛 이벤트로, 할인 쿠폰은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기간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쿨링 가전 세일'을 통해 에어컨, 냉장고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동시구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올리브영, 강릉에 비수도권 10번째 타운 매장 연다
CJ올리브영이 12일 강릉시 대표 전통 상권인 중앙시장 인근에 463㎡(약 140평) 규모의 복층 매장 '강릉타운'을 공식 오픈한다. 강릉타운은 강원도 내 처음이자 비수도권 10번째 타운 매장으로 기존 강릉점과 강릉대학교점을 통합해 재탄생했다. 올리브영은 강릉타운을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소개하는 한편, 지역 특화 제품을 선보이는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로 육성할 계획이다. 강릉타운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중앙시장을 오가며 자연스럽게 상호 유입될 수 있는 입지에 조성됐다. 매장에 들어서면 강릉 특산물을 활용한 '로컬굿즈'가 전시된 '지역특화존'이 눈길을 끈다. 일상을 기분 좋은 향으로 채우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가 강릉 대표 커피 브랜드 '테라로사'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바디 스크럽을 비롯해 커피, 소나무 향을 담은 배쓰밤, 샤쉐(향기주머니), 룸 스프레이 등 총 6총의 제품을 강릉 지역 한정으로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체험 요소도 마련됐다. 개인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층 고객의 성향을 고려해 퍼스널 컬러 진단기(픽유어컬러)부터 향수 시향 존(프래그런스바), 헤어제품 테스트 존(헤어스타일링 바),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럭스에딧 존) 등을 도입했다.
◆동서식품, 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부
동서식품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네이버 해피빈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폭우와 한여름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탁한 성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러 수혜처에 전달돼 냉방기구, 여름철 의류, 영양식 구입 등 혹서기 대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상하농원, 아기멜론 장아찌로 잉여 농산물에 새 생명을 불어넣다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멜론 재배 과정에서 솎아낸 어린 멜론을 활용한 프리미엄 장아찌 '상하농원 아기멜론 장아찌'를 선보인다. 아기멜론 장아찌는 고창의 대표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 중 생기는 잉여 농산물인 아기 멜론을 활용한 제품으로, 버려지던 열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농가 상생형 식품이다. 상하농원 발효공방에서 직접 개발한 특제 레시피로 절임 공정을 거쳐, 꼬들꼬들하면서도 아삭한 식감과 멜론 특유의 은은한 단맛을 살렸다. 특히, 멜론 장아찌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함께 고기 요리, 샐러드 토핑, 밥반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미 상하농원 내 샤브식당 '상하'에서도 대표 별미로 자리 잡아 고객 반응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상하농원은 고창산 무를 활용한 '무장아찌'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무장아찌는 고창 무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비빔밥, 고기 요리, 도시락 반찬 등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더 키친 일뽀르노, 나폴리 피자 대회 준우승작 '로사 피자' 출시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정통 나폴리 레스토랑 더 키친 일뽀르노가 오는 13일, 카푸토컵 나폴리 피자 한국 챔피언십 대회 클라시카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로사 피자'를 정식 메뉴로 출시한다. 로사 피자는 이탈리아에서 즐겨먹는 햄 판체타와 벨기에산 알감자로 만든 피자 위에 레드 페퍼 드롭과 로즈마리로 맛의 포인트를 더한 메뉴다. 이번 대회에서 로사 피자는 '이탈리아의 정통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재료들의 맛의 조합과 풍부한 풍미를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준우승을 차지한 메뉴다. 지난 2024년 나폴리 피자 세계 챔피언십 대회 S.T.G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오태식 셰프의 시그니처 피자인 ‘지오반니 피자’도 함께 출시된다. 지오반니 피자는 이탈리아 국민들이 사랑하는 모르타델라 햄에 피스타치오 페스토로 만든 피자로 치즈와 햄의 진한 풍미에 피스타치오의 고소한 맛이 더해진 피자다. 더 키친 일뽀르노는 2년 연속 국내외 나폴리 피자 대회에서 수상한 셰프를 배출해 내며 나폴리의 정통성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애경산업 랩신, '섬유항균제 센서티브' 선봬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섬유항균제 센서티브'를 새롭게 출시했다. 랩신 섬유항균제 센서티브는 섬유 속 세균 및 악취 원인균 99.9% 제거는 물론 민감한 피부를 고려해 알레르기 반응 물질 26종을 배제한 포뮬라를 적용했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깨끗하고 위생적인 세탁을 도와준다. 랩신은 국내에선 처음으로 세탁세제 카테고리 '런드리 새니타이저'(Laundry Sanitizer) 시장을 개척했다. 랩신은 지난 2022년 7월 런드리 새니타이저 제품인 랩신 섬유항균제를 선보였다. 섬유항균제는 섬유에 남아있는 세균을 99.9% 제거해 항균은 물론 빨래의 퀴퀴한 냄새를 제거해 주는 세탁 보조제다. 랩신은 섬유항균제의 국내 인지도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 전년 대비 매출액이 2023년 29%, 2024년에는 무려 273% 급성장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분기 대비 118% 성장했다.
◆한국맥도날드, 스낵 메뉴 '클래식 핫도그'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신제품 '클래식 핫도그'를 출시하며 스낵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클래식 핫도그는 가득한 육즙으로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는 ‘세블락 소시지’에 참깨가 뿌려진 담백한 롱 번(빵), 그릴에 볶은 양파, 새콤한 오이 피클이 더해져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선사한다. 한 손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DT) 고객들이 차 안에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최근 '맥드라이브 VIP 클럽'을 론칭하며 맥드라이브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출시를 통해 기존 인기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 '1955 스낵랩', '맥윙', '맥너겟' 등으로 구성된 스낵 메뉴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대상, 메가박스와 협업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 출시
대상이 메가박스와 손잡고 국내 단독으로 유통 중인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의 대표 제품을 활용한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을 한정 판매한다. 미국의 대표 식품기업 '호멜푸즈'(Hormel Foods)의 스키피는 90년 전통을 자랑하는 땅콩버터 브랜드로, 대상은 지난 2013년부터 스키피의 주요 제품을 국내에 단독 유통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땅콩버터 크리미', '땅콩버터 청크'를 비롯해 최근에는 설탕과 대체당을 첨가하지 않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2종까지 추가로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메가박스와 협업해 선보이는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은 메가박스의 스테디셀러인 카라멜 팝콘에 스키피 땅콩버터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상 식품연구소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땅콩 90% 이상을 함유한 스키피의 대표 제품 '스키피 땅콩버터 크리미'를 팝콘용 시즈닝으로 구현했다.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땅콩버터 분말이 카라멜 팝콘의 달콤함과 어우러져 색다른 팝콘 맛을 즐길 수 있다.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메가박스 전국 44개 지점에서 스키피 땅콩버터 콤보 메뉴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슬리퍼 장식용 액세서리인 스키피 슬리퍼참 3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또, 스키피 땅콩버터 콤보 교환권(1매), 스키피 미니 돗자리 또는 티셔츠, 영화 관람권(1매) 등으로 구성된 스키피 스페셜 패키지는 200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