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2 에피소드2 업데이트

[딜사이트경제TV 이호정, 최지웅, 이태웅, 최민지 기자] 넥슨은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가 시즌2 두 번째 에피소드 '보이드 너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시즌2 메인 스토리의 후속 이야기인 '철의 심장'을 파괴한 이후의 에피소드를 선보임과 동시에 신규 계승자 '세레나', 신규 필드 '시그마 섹터' 등을 공개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마 섹터를 넘어', '세레나의 비밀 작전 지원'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길드워2, 확장팩 콘텐츠 '리펜턴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가 최신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의 두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리펜턴스'를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길드워2는 리펜턴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미스트번드 배런스'를 추가했다. 아울러 ▲신규 무기 및 방어구 세트 ▲캐릭터 빌드 확장을 위한 '렐릭' 6종 ▲'마법사의 금고' 개편 ▲신규 미니펫 ▲하우징 시스템 '홈스테드'의 신규 레시피 등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최대 50인 규모의 '컨버전스' 인스턴스 던전에 거대 타이탄 몬스터 그리어가 추가되며 ▲'마운트 발리오르 레이드'의 상위 난이도를 공략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8주년 기념 'PUBG 팬 페스타 서울' 개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PUBG 팬 페스타 서울'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PUBG 팬 페스타 서울은 8년 동안 배틀그라운드에 보내준 이용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다.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3일간 진행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첫날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인플루언서,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 매치'가 열리며, 둘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 개발진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 '전지적 배그 시점'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와 '배틀그라운드 퀴즈쇼'가 온·오프라인으로 특별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스페셜 게스트들이 함께하는 '현장 아르바이트 프로그램'과 '토크쇼', 배틀그라운드를 주제로 한 '마술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본선 진출자 16인 확정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첫 글로벌 공식 대회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의 본선 진출자 16인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글로벌(인터내셔널 리그)과 아시아(아시아 리그) 권역에서 진행된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각 권역별로 8명씩, 최종 16인의 본선 진출자가 가려졌다. 인터내셔널 리그에서는 ▲TyPaL ▲ThenaX ▲Zag ▲Kayyo ▲MoneyMax ▲Leviis ▲Max ▲Only 선수가 참가하며, 아시아 리그에서는 ▲OhReung ▲RedFlag ▲GwangGwang ▲rock ▲SHIN ▲Need ▲Yoir ▲Sino 선수가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4월 12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1등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LG 그램 프로 360'을, 2등에게는 700만원의 상금과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를, 3등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에이수스 ROG ALLY X'를, 4등에게는 'ASUS ROG ALLY X'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2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 정보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공식 카페를 통해 3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과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 정보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업데이트에는 ▲최초의 파티 던전 '칼레바르의 수레' ▲'이니스테르'와 '노래의 땅' 상위 지역 추가 ▲'사계의 환영 – 오색빛 낙원'에 겨울 지역 추가 ▲기존 방어구를 상위 장비로 제작 가능한 '해방된 방어구'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특별 출석 이벤트, 돌아온 아스티의 감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메이드, 엔비디아와 신작 FPS 공동 개발

위메이드는 개발 자회사 디스민즈워가 엔비디아와 협력해 신작 FPS 게임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의 AI 전투 분석 장비를 개발한다고 14일 밝혔다.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는 현대전이 장기화된 세계를 배경으로, 군인들이 생존과 부를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디스민즈워는 게임의 전투 분석 장비 ‘바이퍼’에 엔비디아의 음성 및 대화 기반 AI 기술 '엔비디아 에이스'를 적용해 공동 개발 중이다. 바이퍼는 전술 카메라, 헤드셋, 드론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전쟁 상황을 분석하고, 적의 위치와 위험 요소, 최적의 이동 경로 등 핵심 전투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다키스트 데이즈, 글로벌 테스트 107개국서 성황리 종료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가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테스트는 8일 간 전세계 107개 국가에서 약 5만7000여명의 이용자들이 참여하면서 타깃 이용자들의 게임성에 대한 만족도, 긍정적인 반응을 모두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글로벌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미국, 브라질, 중국 순으로 많은 이용자가 플레이 하며, 슈팅 게임의 인기가 높은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좀비 사냥에 나섰다. 한국은 1인 당 평균적으로 가장 오랜 시간 게임에 접속하며 글로벌에 버금가는 성과를 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처음으로 PC 버전이 공개된 이번 글로벌 테스트에서 이용자분들의 주목을 받는 데 성공하고,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며 "이용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게임의 핵심 재미를 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의 토대를 다지는 것이 장기적 관점에서 옳은 방향이라고 판단했으며,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OBT 출시 일정을 조정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켓몬코리아, 한국 오리지널 '포켓몬 카드샵 시리즈' 출시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15일 한국 오리지널 상품 '포켓몬 카드샵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포켓몬 카드샵 시리즈는 전국 포켓몬 카드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카드 게임 플레이매트 ▲카드 실드 ▲덱 케이스 등 카드 게임 주변 상품뿐만 아니라 ▲메탈참 모자 ▲맨투맨 ▲핸들 텀블러 ▲메탈 키링 등 다양한 생활 잡화를 포함한 총 15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포켓몬 카드 게임 스칼렛&바이올렛의 대표 포켓몬인 '코라이돈'과 '미라이돈'을 메인 테마로 한 메탈 질감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디랩스 게임즈, 아케도 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디랩스 게임즈는 아케도 게임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AI 기반 웹3 게임 혁신 속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카이아와 톤(TON) 생태계를 기반으로 소셜 플랫폼에서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해 차세대 게임 경험을 대중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랩스 게임즈는 아케도 게임즈와의 협력으로 AI와 웹3 기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게이머의 창작물과 소유에 대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신상 테마 '맛삼춘' 굿즈 출시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새로운 테마 '맛삼춘' 굿즈(캐릭터 상품)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마 '맛삼춘'은 '맛도리를 삼킨 춘식이'의 줄임말로, 춘식이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색깔이 변하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14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과일, 채소를 모티브로 한 브릭피규어, 텀블러, 키링, 바디필로우, 볼펜 등 총 26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굿즈는 춘식이의 새로운 변신을 담아낸 개성 있는 테마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했다"며 "특히 홍대 플래그십의 '춘식상회'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기며 색다른 춘식이의 매력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지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네이버는 네이버지도 앱에서 목적지 주변 주차장 및 영업 정보 제공을 강화하고, '운전분석' 페이지를 개선하는 등 운전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9일 시작으로 14일까지 순차적으로 배포되며, 네이버지도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정경화 네이버지도 리더는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은 추천 차로, 추천 출입구, 차로 정보 등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비게이션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보다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OP, 글로벌 동시 송출 확대

SOOP이 글로벌 동시 송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플랫폼 내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SOOP는 국내 스트리머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꾸준히 진행되는 고정 콘텐츠를 마련하고, 글로벌 스트리머와 합동 콘텐츠 등 현지 맞춤 콘텐츠를 확대하며 글로벌 유저들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찾도록 락인 효과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취미, 음악, 버추얼,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의 동시 송출을 확대하면서, 현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생태계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SOOP은 취미, 마술, 버추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에게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설명하며 동시송출을 추천하고 있다. 또, 언어 장벽을 해소하기 위한 자동 번역이나 자막 등 편의기능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빗썸, 인터폴 주최 국제회의 '프로젝트 빅터' 참가

빗썸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프로젝트 빅터' 회의에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젝트 빅터는 인터폴이 일본 외무성의 지원을 받아 가상자산 금융범죄수사 및 자금세탁 방지 목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다. 빗썸은 11일 '가상자산 범죄 유형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정비'를 주제로 특별 세션을 진행했다. 발표자로 나선 유정기 빗썸 정책지원실장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권고 및 규제 사항과 한국의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조달방지(CFT) 체계, 최신 가상자산 범죄 트렌드 및 유형을 소개했다. 유정기 빗썸 정책지원실장은 "글로벌 가상자산 금융범죄수사와 자금세탁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회의에 국내 거래소를 대표해 참석하게 되어 뜻 깊었다"며 "가상자산 이용자 피해 방지와 회복을 위한 국제 협력 체계가 공고해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