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한밤의 미주라
매주 월~금 22:30
살맛나는 주식
매주 월~금 18:00
상한가 스쿨
매주 월~금 19:00
나 혼자 쩜상
매주 월~금 20:00
기간 설정
딜사이트S 어플 출시 리뷰 이벤트
김병환, 외국계 금융사에 "韓, 금융시장 안정 유지 역량‧의지 있어"
김병주 기자
2024.12.10 16:10:20
김병환 금융위원장(가운데)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외국계 금융회사 대표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금융위원회
김병환 금융위원장(가운데)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외국계 금융회사 대표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금융위원회

[딜사이트경제TV 김병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 이후 이어지고 있는 탄핵 국면으로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외국계 금융회사 대표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한국 정부가 금융시장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역량과 의지가 있다는 점을 적극 전달했다.


금융위원회는 10일 김병환 금융위원장 주재로 외국계 금융회사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S&P, 무디스, 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19개 외국계 금융사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날 회의에서 김 위원장은 “정치적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나, 경제 문제만큼은 경제부총리 등 경제팀을 중심으로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다”며 “시장 안정을 위한 정부의 준비태세는 확고히 유지 중으로 부동산 PF 연착륙, 기업 밸류업, 자본시장 선진화 등 주요 정책 과제들도 계획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 외국계 금융회사 참석자들은 이번 사태가 한국 경제의 근간을 훼손하거나 지속적인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불확실성이 조속히 해소된다면 시장도 빠르게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주식시장 등의 단기 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들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김병환 위원장은 “앞으로 외국계 금융회사와의 더욱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한국의 상황과 정부의 계획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한국의 정치, 경제 상황에 대한 해외 시각을 점검하는 한편 한국 정부가 금융시장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과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ON AIR 경제 DMZ

딜사이트플러스 B2C 구독
Issue Today more
딜사이트플러스 B2C 구독
딜사이트S 베스트 전문가
딜사이트S 이벤트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