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경제 시그널 10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TV 플러스 오픈
LG 3사, AI 데이터센터 원팀 구축
김예린 기자
2025.10.10 16:39:33
LG전자·CNS·엔솔, 싱가포르 ‘데이터 센터 월드 아시아’ 참가
(사진=LG전자)

[딜사이트경제TV 김예린 기자] LG전자가 LG CNS,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One LG' 통합 브랜드를 앞세워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급증하는 AI 인프라 수요에 대응해 고효율 냉각 솔루션과 첨단 전력 시스템 등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팀을 구축한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 LG CNS, 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8일부터 양일간 '데이터센터 월드아시아(Data Center World Asia) 2025'에 참가했다. 3사가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전시를 운영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데이터 센터 월드 아시아는 전 세계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데이터 센터 설계, 구축, 운영, 관리, 냉각 기술 등 생태계 전반을 다루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데이터 센터 관련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AI 데이터 센터를 위한 고효율 냉각 솔루션을, LG CNS는 설계·구축·운영(DBO) 역량을, LG에너지솔루션은 첨단 전력 시스템을 각각 선보였다.


'원 LG' 통합 솔루션은 급증하는 AI 인프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내 핵심 역량을 결집해 만들어졌다. 3사의 시너지로 탄생한 이 솔루션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구축하는 1천억 원 규모의 하이퍼스케일급 AI 데이터 센터에 공급되는 등 실질적인 사업성과로 이어지고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칩 직접 냉각(DTC, Direct to Chip) 방식의 냉각수 분배 장치(CDU; Coolant Distribution Unit)와 냉각판(콜드 플레이트), 컴퓨터 룸 공기 처리장치(CRAH; Computer Room Air Handler), 직류(DC) 기반 냉각 솔루션 등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냉각 용량을 기존 650kW(킬로와트)에서 1.4MW(메가와트)로 2배 이상 늘린 냉각수 분배 장치 신제품을 처음 공개하며, 이 제품은 고성능 CPU(중앙처리장치)와 GPU(그래픽처리장치)의 발열증가와 수요 확대에 대응하는 제품 다변화 전략을 내놨다. LG전자는 최근 빅테크 기업들의 추세에 발 맞춰, 불필요한 전력 손실을 줄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직류(DC) 기반 냉각 솔루션도 제시했다.


LG CNS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건설 중인 AI 데이터센터를 축소 재현한 전시 모델을 공개해 데이터 센터 설계·구축·운영(DBO) 전반의 고객 맞춤형 역량을 강조했다. 냉각·전력·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합 구성하는 기술력을 소개했고, 미래형 냉각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액침 냉각 실증과 컨테이너형 데이터센터 'AI 박스'도 함께 선보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UPS(무정전 전원장치) 제품인 JP5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높은 에너지 밀도와 고출력 성능을 기반으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백업 전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지역은 디지털전환과 클라우드컴퓨팅, AI, IoT 등 데이터 집약적 기술 발전으로 데이터센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3사는 '원 LG' 통합 솔루션 공급을 확대해 데이터센터 운영 고객들에게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_2509,2510

ON AIR 출발! 딜사이트

2026 경제전망포럼
Issue Today more
2026 경제전망포럼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