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첫 번째 시즌 업데이트
[딜사이트경제TV 이호정, 최지웅, 이태웅, 김수연 기자] 넥슨은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첫 번째 시즌을 알리는 '빛의 신화! 팔라딘'을 업데이트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인 퀘스트 '여신강림 3장: 팔라딘'이 새롭게 추가된다. 신규 지역 이멘마하를 배경으로 루에리와 리안, 재상 에스라스의 갈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신규 변신 시스템 ‘팔라딘’이 도입된다. 이외에도 넥슨은 첫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27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엔씨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27주년 신규 업데이트 '다시 시작되는 전장의 시대, 선포'의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전설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27주년 신비한 큐브' ▲공성전 전용 효과 등 다양한 능력을 제공하는 '황금 면류관' ▲영구 소장이 가능한 '27주년 견갑'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는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 및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SSR 헌터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신규 SSR 헌터 '성일환'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성일환은 암속성 어쌔신으로 쌍검을 활용한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성진우의 SSR 등급 화속성 전용 무기인 '엔니오의 포효'와 '라디르 가문의 쌍날창'이 신규로 추가됐고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크래프톤,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과 환담
크래프톤은 지난 24일 무루간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인도 중앙정부 장관급 인사가 크래프톤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인도가 크래프톤의 핵심 전략 시장임을 재확인하고, 향후 정책적 협력과 사업적 시너지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인도의 정보방송부 장관과 게임 산업 발전 및 협력 방향을 직접 논의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교육 교류, 현지 게임 개발 및 투자를 지속해 인도 게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붉은사막, 내년 3월 19일 글로벌 출시
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을 내년 3월 19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식 출시일정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신작 발표회 '스테이브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다. 펄어비스는 이날부터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스팀, 애플 맥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 시네마틱 영상 최초 공개
컴투스는 도쿄게임쇼2025에서 신작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의 전시 부스를 열고 시네마틱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네마틱 영상은 신작의 세계관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주요 장면들로 구성됐으며, 약 1분 내외로 제작됐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일반 전시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게임 및 애니메이션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스마일게이트, 도쿄게임쇼 2025 부스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8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에 참가해 공식 부스를 오픈하고 관람객들과 바이어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을 맞이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마쿠하리 멧세 전시관 4홀 N08에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와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의 게임 시연 존과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스에는 시연 존 외에도 각 게임의 테마에 맞게 포토 존 등으로 구성,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나이트 크로우, 추석 특별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추석 특별 이벤트 '오늘은 나이트 크로우 할 차례'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추석 특별 이벤트로는 ▲클레멘스의 한가위 미션 ▲만월의 연희 ▲출석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나이트 크로우는 최대 강화 단꼐의 현자의 돌을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 등도 업데이트했다.
◆R2 오리진, 정식 서비스 시작
웹젠은 신작 MMORPG 'R2 오리진‘이 25일 저녁 8시 정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R2 오리진은 웹젠의 스테디셀러 IP R2를 언리얼엔진5로 재해석한 MMORPG다. R2의 평행세계에서 펼쳐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이용자는 고대의 존재 네티스의 수행자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웹젠은 정식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앵커패닉, 반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넵튠은 미소녀 수집형 RPG 앵커패닉이 오는 10월 22일까지 출시 반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출시 반주년 기념으로 앵커패닉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용자에게 최대 300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링크 티켓', '신혈 각인'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알리시아에게 고백하는 문장 완성하기', '신규 시나리오 9장 퀴즈 대회' 등을 통해 반주년 특별 제작 굿즈 5종 세트와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제공한다. 권승현 넵튠 게임사업본부 본부장은 "지난 반년 동안 앵커패닉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앵커패닉을 아껴주는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 콘텐츠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파킹, '365클라우드 2.0' 출시
NHN은 주차 솔루션 전문 계열사 아이파킹이 운영 안정성과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365클라우드 2.0'을 새롭게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파킹은 향후 무인 주차관리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만큼 주차 시장 트렌드와 운영 환경 변화에 맞춰 365클라우드의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통해 국내 주차관제 시장 업계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하태년 아이파킹 대표는 "주차장은 단순한 차량 입출차 관리 시설이 아니라 사회적 인프라의 한 축으로서 안전성과 신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이파킹의 차세대 주차관제 시스템은 PC 기반의 태생적 한계를 완전히 극복하고, 보안·안정성·효율성의 고도화를 통해 새로운 주차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카나나 상담매니저' 정식 출시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에 AI 채팅 서비스인 ‘카나나 상담매니저’를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나나 상담매니저는 톡채널 고객문의에 자동으로 답변해 주는 AI 채팅 서비스다. 사업자가 직접 작성한 답변은 물론, 톡채널에 게시한 매장 정보, 메뉴, 최근 소식 등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응답을 생성한다. 또한 고객 질문의 의도를 이해하고 답변해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권양택 카카오 채널트라이브 리더는 "카나나 상담매니저로 사업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고객을 응대하게 돼 사업자와 고객 모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편의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대동과 농업 AI 에이전트 개발 협력
네이버클라우드는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과 '농업 AI 에이전트'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산업별 AI 에이전트 생태계 조성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진행 중인 AI 에이전트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의 첫 시도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통해 일상과 산업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가장 전통적인 산업인 농업에서의 혁신을 시작으로, 향후 제조·금융·교육·의료 등 다양한 산업으로 AI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모두가 자신만의 AI 에이전트를 활용하는 시대를 열겠다"며 "동시에 이번 협력은 국가대표 AI 프로젝트의 핵심 방향을 실현하는 첫걸음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AI 에이전트 인에이블러(enabler)로서 다양한 산업의 변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OOP, '찾아가는 락케스' 통해 미래 음악인 성장 지원
SOOP은 장안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락케스'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락케스(음악 케빈 스크림)는 SOOP의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클래식(악기, 성악), 국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왔다. 특히 2023년부터 이어온 '찾아가는 락케스'는 전국 실용음악과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무대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로, 대학생들이 전문적인 무대 경험을 쌓고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락케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OOP 음악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정식 출시
두나무는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실험실 도입 당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정식 출시로 모든 업비트 이용자가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업비트 관계자는 "실험실에서 제공된 마켓 인사이트는 많은 투자자의 호응을 얻으며 정식 서비스 출시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시장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