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경제TV 김국헌 기자] AIA생명은 4일 서울 중구 AIA타워에서 개최한 주주총회에서 네이슨 촹(Nathan Chuang) AIA생명 한국법인 대표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아울러 지난달 9일부로 피셔 장(Fisher Zhang) AIA그룹 지역총괄대표(RCE, Regional Chief Executive)를 AIA생명 한국법인 이사회 의장 겸 비상임이사로 선임했다.
이번 인사는 AIA그룹이 한국 시장에 더욱 전념하겠다는 전략적 의지를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피셔 장은 AIA생명 중국법인 C-레벨 요직과 CEO(최고경영자)를 역임하고 한국, 중국, 베트남 시장을 총괄하는 AIA그룹의 지역총괄대표(RCE)로 임명됐다. AIA생명 한국법인의 이사회 의장 및 비상임이사직도 겸직하게 됐다.
AIA생명 중국법인은 생명보험업계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단체인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협회 소속 설계사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이자 AIA그룹 내 최대 법인 중 한 곳으로 성장했다.
네이슨 촹 대표는 지난 2022년 한국법인 대표를 맡아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 ‘AIA 프리미어파트너스(AIA Premier Partners)’를 설립하고, 생명·건강보험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