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경제 시그널 10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S App 출시
곽재선 회장 “무쏘EV·토레스HEV 글로벌 수출 박차”
범찬희 기자
2025.06.13 10:07:01
수출 선적 기념식 개최… 독일·스페인 등 8월 현지 판매 개시
곽재선 KGM 회장이 지난 12일 평택국제자동차부두에서 열린 수출 선적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KG모빌리티)

[딜사이트경제TV 범찬희 기자] KG모빌리티(KGM)가 무쏘 EV와 토레스 HEV 수출 선적 기념식을 갖고 글로벌 시장 물량 확대에 나섰다.


지난 12일 평택국제자동차부두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곽재선 KGM 곽재선 회장, 황기영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무쏘 EV와 토레스 HEV 선적을 축하했다.


곽 회장은 기념식 후 직접 무쏘 EV 수출 차량을 운전해 자동차 수출 전용 선박인 Ro-Ro선(Roll-on·Roll-off)까지 이동했으며, 차량이 실리는 Ro-Ro선 선적 투어 프로그램도 함께 했다.


이날 선적한 물량은 무쏘 EV 184대와 토레스 HEV 799대 등 총 983대로 독일과 스페인, 헝가리, 노르웨이 등으로 수출해 8월부터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곽 회장은 “무쏘 EV와 토레스 HEV는 올해 초 독일과 이탈리아 등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 소개돼 이미 기자단과 판매 대리점사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며 호평을 받아 앞으로 수출 물량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선적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론칭 확대와 함께 국가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GM은 지난 2월 튀르키예 액티언 론칭을 시작으로 4월 독일과 5월 이탈리아 시장에서 액티언 론칭과 함께 무쏘 EV와 토레스 HEV 등을 소개하며 첫 선을 보였다. KGM은 무쏘 EV와 토레스 HEV 수출이 본격화하면서 해외 시장 론칭 일정에 맞춰 글로벌 현지에서 차종별로 신제품 출시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곽 회장은 이어서 “특히 5월 말 누계 수출 실적이 10년 만에 최대를 기록했던 지난해 보다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무쏘 EV와 토레스 HEV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수출 물량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KGM 임직원들이 지난 12일 평택국제자동차부두에서 선적되는 무쏘 EV를 축하하고 있다. (제공=KG모빌리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주)KB금융지주_2505,07

ON AIR 한밤의 미주라 1부

DL이앤씨_2506
Issue Today more
DL이앤씨_2506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