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머니 마스터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TV 플러스 오픈
남양주·양주에 '혁신형 공공병원' 설립 본격화
정태석 기자
2025.06.11 13:43:44
경기도, 타당성 검토·BTL 적정성 조사…2030년 착공 목표
경기도청사 (제공=경기도)

[딜사이트경제TV 정태석 기자] 남양주시와 양주시에 각각 세워질 경기 동북부 지역 '공공병원' 설립 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이 사업에 대한 타당성 및 민간투자 적격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관련자들과 함께 사업 사업추진 방향과 조사 범위, 향후 절차 등에 따른 의견을 나눴다고 10일 밝혔다.


착수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과 남양주시, 양주시 관계자, 보건의료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용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맡게되며, 남양주시 호평동 백봉지구와 양주시 옥정신도시 관련 부지에 혁신형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타당성 검토와 민간투자 방식(BTL) 적정성 조사 등을 거친다. 


용역 기간은 내년 2월까지다. 


도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예비타당성조사 신청을 거쳐, 2030년 착공을 목표로 공공병원 건립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병원은 두곳 모두 300병상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병원이 완공되면 경기 동북부 지역의 감염병 대응, 응급·재활치료, 의료‧돌봄 통합서비스 제공 기능을 갖춘 ‘혁신형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경기 동북부 혁신형 공공병원은 단순한 진료기능을 넘어 감염병 대응, 응급의료, 돌봄까지 아우르는 지역 통합형 건강 인프라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공공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도민 건강권 보장에 기여하는 중대한 시작을 남양주, 양주와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우리은행_2505(기사하단)

ON AIR 나 혼자 쩜상 1부

딜사이트TV 플러스 오픈
Issue Today more
딜사이트TV 플러스 오픈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