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경제 시그널 10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S App 출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세계한인총연합회 부회장 선임
이진실 기자
2025.05.29 10:38:36
세계한인총연합회 부회장 선임...재외교포 사회 연대 강화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세계한인총연합회 대륙별 한인회 역량강화 세미나’에서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심상만 명예회장(오른쪽 여섯번째), 고상구 회장(오른쪽 네번째)과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오른쪽 두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OK금융그룹)

[딜사이트경제TV 이진실 기자]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사단법인 세계한인총연합회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29일 OK금융그룹에 따르면 세계한인총연합회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이사회를 열고 주요 동포 단체장 및 대륙별 한인회 총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 회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세계한인총연합회는 750만 전세계 한인회를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다. 한인들의 지위 향상과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모국과의 각종 교류 협력 활동을 추진해 세계한민족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21년 설립됐다. 현재 고상구 회장을 주축으로 부회장, 이사, 감사, 대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최 회장은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선수단장, 2020 도쿄올림픽 부단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재외한국학교이사장협의회 부회장, 세계한상대회 리딩 CEO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 민간 외교 경험과 리더십을 두루 갖췄단 평가를 받는다. 

현재 일본 오사카의 ‘오사카금강인터내셔널스쿨(OKIS)’ 이사장으로서 재외동포 교육의 혁신을 이끌고 있어 연합회 부회장직을 수행할 적임자로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선임에 따라 최윤 회장은 재외한국학교이사장협의회와 협력해 전세계 재외한국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학비 지원 확대와 같은 방안을 구체적으로 마련하는 등 재외동포 사회를 향한 국민의 관심도 제고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최 회장은 “750만 재외동포는 물론 재외한국학교 학생들이 해외 현지에서 겪어야 될 여러 현실적인 제약들을 이겨내고 조국인 한국으로 돌아와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재외한국학교 수업료 지원 확대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OKIS 이사장, 세계한상대회 리딩 CEO 등 국제 민간외교를 통해 재외동포 사회와 맺어온 소중한 인연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인회 간 소통은 물론, 차세대 동포들의 정체성 교육, 문화교류, 경제협력까지 아우르는 통합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밝혔다.


한편, 세계한인총연합회는 오는 하반기 정기총회 및 지역별 포럼을 통해 글로벌 한인사회 간의 교류와 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우리은행_2505,2506(기사하단)

ON AIR 출발! 딜사이트

DL이앤씨_2506
Issue Today more
DL이앤씨_2506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