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경제 시그널 10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TV 플러스 오픈
리니지2M, 'THE PLEDGE: 서약' 업데이트 ​外
이호정, 최지웅, 이태웅 기자
2025.05.28 10:29:14

◆리니지2M, 'THE PLEDGE: 서약' 업데이트

[딜사이트경제TV 이호정, 최지웅,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M'이 'THE PLEDGE: 서약'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 친화적인 콘텐츠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담은 업데이트다. 콘텐츠는 크게 '개발PD의 리메이크'와 '사업PD의 리메이크'로 구성했다. '개발PD의 리메이크'는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이용자 피로도 완화 방안을 제시했다. '사업PD의 리메이크'는 이용자 부담 완화와 인게임 가치 보존에 중점을 뒀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리진 월드와 리저브 월드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통합 전장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신규 통합 전장 '혼돈의 격전지'와 신규 서버 '문전성시'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혼돈의 격전지'는 문파 간에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 경쟁하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난이도와 보상이 각기 다른 3단계로 구성됐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자신이 소속된 문파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공격할 수 있고,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보스 2종을 처치하면 종료된다. 보상은 전투 결과에 따라 개인과 문파 각각 제공되며, 다양한 미션 및 업적 달성에 따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서버 '문전성시'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흑풍 +10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해당 장비를 모두 착용한 상태에서 사냥을 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신화 수호령 ▲고대 수호신령 3종 ▲고대 무공패와 보패 ▲오성 보석 ▲태극 오성 보석 ▲낚싯대 등을 제공해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언노운 월즈,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 공개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가 대표작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을 오는 7월 8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엔 원작의 모든 콘텐츠가 그대로 수록되어 있어 다른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방대한 탐험과 생존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기존처럼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도 여전히 지원되지만,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터치 기반 조작 시스템을 더해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어도 몰입도 높은 게임 경험이 가능하다. 테드 길 언노운 월즈 대표는 "이제 PC나 콘솔이 없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도 서브노티카의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뿐만 아니라 기존의 서브노티카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된 점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키스트 데이즈,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게임 축제' 참가


NHN은 자사의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가 스팀의 '좀비 대 뱀파이어 게임 축제'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더욱 많은 좀비 아포칼립스 이용자와 만나기 위해 축제 참가를 결정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축제 기간 무료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DLC를 다운로드한 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트리니티 코인 500개, 럭키 쿠폰 5장, 10만 밀라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인상적인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들이 넘치는 스팀의 '좀비 대 뱀파이어 게임 축제'에서 '다키스트 데이즈'도 이용자들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며 "무료 DLC에 다양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웹젠, '드래곤소드' CBT 진행


웹젠은 6월 2일까지 6일간 오픈월드 액션 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CBT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체험단은 사전 다운로드 후 이날 낮 12시부터 6월 2일 낮 12시까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웹젠은 CBT 체험단이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메인스토리 진행도에 따른 보상과 함께 레이드 참여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설문 참여와 함께 버그를 제보한 체험단 중 추첨을 통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등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킬 더 섀도우'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는 중국 인디 게임 개발사 '섀도우라이트'가 개발 중인 신작 ‘킬 더 섀도우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킬 더 섀도우는 전쟁으로 인해 분단된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시간 역행 능력을 지닌 형사가 사건을 추적하며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는 서스펜스 중심의 내러티브 어드벤처다. 이용자는 각기 다른 사건들을 연결해 전체 스토리를 조합해 나가는 과정을 경험하게 되며, 추리 기반의 내러티브 전개를 통해 높은 몰입감을 즐길 수 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번 협업은 내러티브 중심의 프리미엄 PC·콘솔 게임에 대한 양사의 개발 철학이 만나 시작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물과 같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섀도우라이트’와 긴밀히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OP,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2025 GSL 시즌2' 개막


SOOP은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25 GSL 시즌2'를 개막한다고 28일 밝혔다. GSL은 SOOP이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로, 이번 시즌의 우승자는 오는 6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국제 e스포츠 대회 'e스포츠 월드컵(EWC)' 출전권이 주어진다. GSL 시즌2는 6월 1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28일과 29일에 열리는 12강 본선은 4인 1조, 3선 2선승제 듀얼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이후 오는 6월 11일, 12일에 8강이 진행되며 15일에는 4강과 결승전 일정이 차례로 이어진다.


◆큐로드, 모바일게임 핀테크 기업 ‘아가님’과 전략적 제휴


큐로드는 모바일게임을 위한 고도화된 소비자 직접 판매(D2C) 활성화 솔루션 제공업체 아가님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큐로드는 아가님의 공식 인증 전문가 파트너로서 D2C 통합 솔루션 '게임허브'의 구축, 맞춤화, 통합 운영 등에 대한 고급 접근 권한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퍼블리셔가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로 확장하여 수익성과 글로벌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길호웅 큐로드 대표는 "QA부터 운영, 마케팅, 영상제작, 현지화까지 게임과 디지털 콘텐츠 전 영역을 아우르는 큐로드의 역량이 아가님의 기술력과 만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롯데카드 AI 고객센터 도입 2년 성과 공개


네이버클라우드는 롯데카드가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이하 AICC)를 도입한 이후, 운영 리소스가 최대 40% 절감되는 등 높은 운영 효율성을 보여줬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ECS텔레콤, 브라이트패턴과 'AI로 혁신하는 컨택센터' 세미나를 열고 롯데카드의 AICC 도입 성과를 발표했다. 회사 측은 롯데카드 사례가 국내에서 대형 컨택센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한 유일한 사례라고 강조하며, 복잡한 전산 인프라 및 협력사 관리 부담을 일원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간소화해 운영 리소스 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동시에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성과로는 ▲운영 리소스 40% 절감 ▲라이선스 및 유지비 감소 ▲시스템 변경 적용 시간 단축 ▲고객센터 이전 유연성 확보 등을 꼽았다. 또한 단순 업무는 AI 음성봇이 맡고, 전문 상담 인력은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치하면서 고객 만족도 또한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다.


◆멜론 '뮤직웨이브', 아티스트 채팅 이벤트 100회 돌파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멜론의 실시간 뮤직채팅 서비스 뮤직웨이브에서 진행한 아티스트와 팬들간 채팅 이벤트가 26일 보이그룹 킥플립의 채팅을 통해 누적 100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뮤직웨이브에서 처음 진행된 아티스트 채팅은 2023년 12월 7일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이벤트이다. 이후 K팝 스타들이 새로운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뮤직웨이브를 찾고 있으며, 17개월이 흐른 이달 20일 아이들, 21일 백현에 이어 26일 킥플립의 채팅 이벤트로 100회째를 맞았다. 100회 동안 채팅 이벤트에 총 143만명의 이용자가 방문하여 695만건의 채팅을 나누었고, 3379만회의 스트리밍이 이뤄졌다. 멜론 관계자는 "뮤직웨이브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다 함께 감상하며 동시에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음원 및 오디오에 특화된 라이브 소통 채널"이라며 "아티스트와 팬의 니즈를 상호 충족시키면서 감상하는 모든 음원은 멜론차트 성적에까지 반영되기 때문에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많은 음악팬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빗썸나눔, 푸드트럭 몰고 동광모자원 방문


빗썸은 빗썸나눔이 지난 24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동광모자원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빗썸나눔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찹스테이크와 볶음밥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직접 조리하며 동광모자원 가족들과 함께 식사 시간을 가졌다. 식사 후에는 달고나 만들기, 포토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하트 뻥튀기, 동물 모양 솜사탕, 슬러시 등 간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 모래를 활용해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샌드아트 공연을 함께 관람했고, 부드러운 모래가 담긴 샌드박스에 아이들과 함께 두 손을 올려 교감하는 시간도 가지며 즐거운 하루를 마무리했다. 빗썸나눔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웃고 교감하면서, 빗썸나눔이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 "현장을 직접 찾아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빗, 전사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코빗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금세탁방지 전담 조직이 직접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강의에 참여해, 현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가상자산 입출금에 따른 위험 통제 방안 ▲법인 고객의 신원확인(KYC) 절차 ▲의심거래보고(STR) 제도 등 가상자산 사업자에게 특화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 후에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해도 평가를 실시하여 학습 효과를 점검했으며, 부서별 AML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최근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가 본격화됨에 따라 고객확인을 포함한 내부 통제 이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영업, 기획, 개발 등 전 부문 임직원이 관련 법령과 가이드라인을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우리은행_2505,2506(기사하단)

ON AIR 나 혼자 쩜상 -서바이벌-

DL이앤씨_2506
Issue Today more
DL이앤씨_2506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