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머니 마스터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TV 플러스 오픈
어블룸 첫 싱글 'Echo'…아마존 등 해외차트 1위 달성
황유하 기자
2025.05.12 11:09:46
타이틀곡 외 수록곡도 인기

[딜사이트경제TV 황유하 기자] 3인조 걸그룹 어블룸(구 피프티피프티 새나, 아란, 시오)이 데뷔와 동시에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했다.

12일 엔에스이엔엠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자회사 매시브이엔씨 소속 걸그룹 어블룸은 지난 9일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Echo’를 발표했다.


사진=어블룸 뮤직비디오 장면 / 제공=엔에스이엔엠

과거 피프티피프티로 활동했던 3인으로 구성된 어블룸은 싱글 앨범 발매 후 일부 해외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여전한 해외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어블룸은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 1위, 아마존 뮤직 전체 차트 1위, 아마존 뮤직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11개국 아이튠즈 케이팝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브라질 등 10개 국가의 동일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어블룸은 타이틀곡 ‘Echo’ 뿐만 아니라 수록곡 ‘Never Far Away (Prologue)’ 또한 영국, 호주 등 6개국에서 아이튠즈 케이팝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스웨덴 등 10개국에선 2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어갔다.


어블룸은 과거 피프티피프티로 활동할 시절엔 빌보드 차트 10위권을 기록하기도 한 만큼 글로벌 K팝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최근엔 한미 민간외교 선구자인 김창준 한미연구원 이사장(전 미국 연방하원의원) 영입을 통해 향후 북미 시장 진출에 더욱 탄력이 붙길 기대하고 있다.


고병철 엔에스이엔엠 대표는 “어블룸의 첫 싱글이 일부 국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안정적인 출발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어블룸만의 행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ON AIR 마켓 리와인드

2025 개국 포럼
Issue Today more
2025 개국 포럼
인기 VOD
인기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