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경제TV 이도영 기자] DL이앤씨가 국내 건설사 최초로 공간에 취향을 더한 인테리어 솔루션 '디 셀렉션'을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디 셀렉션의 핵심은 전문가들이 큐레이션한 스타일을 통해 선택의 고민과 부담을 덜고, 입주와 동시에 각자 취향에 맞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입주 전 단 한번의 공사로 철거와 공사가 반복되며 생기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획부터 시공까지 전문가들이 전 과정을 관리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나아가 고객의 취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기능적인 개별 상품이 아닌 공간 변화에 집중한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 셀렉션의 스타일을 선택하면 현관부터, 주방, 침실 등 집 안 주요 공간을 통일성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개별 요소를 따로 선택하는 번거로움 없이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한편 DL이앤씨는 디 셀렉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오프라인 쇼룸 '디 셀렉샵'과 '디 셀렉션 하우스'를 마련했다. 도곡동 주택전시관 4층에 마련된 디 셀렉샵에서는 디자인 스타일과 엄선된 마감재, 실제 적용된 인테리어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실시간 3D 가상 시뮬레이션인 '디버추얼'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고객이 선택한 다양한 품목이 적용된 공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구축했다. 이외 현금 결제만 가능했던 불편함 및 입주 시점의 자금 부담 등을 덜고자 카드 결제 서비스도 도입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디 셀렉션의 핵심은 남들과 똑같은 집이 아닌 전문가의 큐레이션이 반영된 나만의 취향을 더한 집, 입주 전 단 한 번의 인테리어를 통해 비용 부담을 덜어낸 집, DL이앤씨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뢰를 더한 집을 실현시키는 것"이라며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공간에 담을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디 셀렉션을 통해 기존 아파트의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 주거 공간의 새로운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