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Site Map
딜사이트 in 월가
매주 월~금 07:00
출발! 딜사이트
매주 월~금 08:00
머니 마스터
매주 월~금 10:00
애프터 월가
매주 월~금 12:00
기간 설정
딜사이트S App 출시
[현장] 오픈런 이어진 '뷰티컬리페스타', K-뷰티 위상 알렸다
신현수 기자
2024.10.11 08:04:04
뷰티컬리 론칭 2주년 기념…동대문 DDP서 대규모 행사
랑콤, 설화수, 에스트라, 닥터자르트, 달바 등 90개 뷰티브랜드
 컬리뷰티페스타 런웨이 공간. / 사진=신현수 기자.
컬리뷰티페스타 런웨이 공간. / 사진=신현수 기자.

[딜사이트경제TV 신현수 기자] "한국 화장품이 중국 화장품에 비해 자연스러워 좋은 것 같아요."


한 20대 중국인 유학생(女)이 10일 뷰티컬리에서 주최한 '컬리뷰티페스타' 이노베이션관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국은 립과 아이 제품이 좀 과하게 나온다"며 투명한듯 투명하지 않은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있다고 했다.


컬리뷰티페스타는 뷰티컬리가 서비스 론칭 2년 만에 처음으로 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이날 오후 3시 서울 동대문구 DDP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행사장은 랑콤, 설화수,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참여한 프레스티지관과 닥터자르트, 어퓨, 메리쏘드, 루나 등 기술·혁신의 이노베이션관으로 나눠져 있었다.

행사 시작 전 대기줄. / 사진=신현수 기자.
행사 시작 전 대기줄. / 사진=신현수 기자.

행사 시작 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대부분 SNS(소셜미디어)나 마켓컬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행사를 알게 됐다고 답했다.


랑콤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랑콤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랑콤은 이번 행사에서 신제품 '제니피끄 얼티미트 세럼'을 선보였다. 피부 치밀도부터 두께까지 개선되는 9가지 멀티-리페어 효과를 적용했다고 한다. 이번 세럼은 베타-글루칸 CM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랑콤 관계자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속건조를 잡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발라 보니, 피부 속에 수분감이 느껴졌다.


설화수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설화수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설화수는 리뉴얼 버전의 자음생크림을 주력으로 내놨다. 자음생크림은 지난 1966년 'ABC인삼크림'에서 시작된 설화수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제품이다. 이번 자음생크림은 무엇보다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


샴푸 브랜드로 평판이 좋은 '아베다'는 방문객들에게 두피 진단을 해줬다. 직접 받아 보니, 평소에 직접 보기 힘든 두피 상태가 자세히 보였다. 중간중간 울긋불긋한 데가 있었다. 아베다 관계자는 "각질은 별로 없지만 두피가 민감한 편"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아베다 스칼프 솔루션 리프레싱 프로텍티브 미스트를 샘플로 내어줬다. 직접 테스트 해보니 두피가 시원해져서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


프레스티지관에서 이노베이션관으로 넘어가는 길에 런웨이 행사장도 있었다. 모델이 직접 런웨이를 서는 장소가 아닌, 런웨이 느낌을 손님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해 놓은 공간이었다. 신나는 음악을 즐긴 뒤, 이노베이션관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달바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달바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헤어미스트, 선크림 등으로 유명한 브랜드 달바가 있었다. 달바 앞에는 사람들이 가득했다. 또 '리들샷'으로 핫한 브이티(VT) 코스메틱 앞에도 줄을 선 사람들이 많았다. 최근 리들샷은 유튜브, 블로그, 입소문 등을 타 유명하며 다이소에서도 저가 리들샷이 출시되면서 사재기를 몰아온 바 있다.


에스트라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에스트라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021년 인수한 에스트라도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에스트라 부스 앞에 있던 한양대학교 유학생 마페유(24· 중국인)는 "DDP에서 뷰티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중국 어플에서 보고 왔다"며 "평소 에스트라가 피부 진정에 좋은 것 같아 줄을 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화장품이 성분도 좋고 요새 '더마' 제품이 유행이라 관심이 있다"고 했다.


더마 브랜드가 확실히 인기가 있었다. 라슈포라제 앞에도 사람들 발걸음은 끊이질 않았다. 라슈포라제는 '시카플라스트 밤 B5+'로 유명하다.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를 동시에 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개선에 도움된다.


그린몬스터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그린몬스터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비단 화장품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몬스터'도 있었다. 그린몬스터는 다이어트에 최강인 '헐리우드 48시간' 클렌즈 음료와 '디톡 콤부차' 등을 선보였다. 서울 동작구에 사는 안유미(32)씨는 "평소 뷰티에 관심이 많고 팝업스토어나 핫플레이스 등 자주 다닌다"며 최근에는 무신사 뷰티 행사도 갔다 와서 뷰티컬리도 이와 같은 맥락으로 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뷰티컬리 행사를 주변에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린몬스터는 카카오톡 채널추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을 하면 자사 제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다. 룰렛을 돌리면 콤부차 1박스와 6종 세트, 헐리우드 48시간을 받아갈 수 있다.


메리쏘드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메리쏘드 부스. / 사진=신현수 기자.

메리쏘드는 방문 고객에 한정해 리유저블백을 증정, 꽝 없는 복권 이벤트를 진행했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서는 ▲스킨핏 커버 스파츌라 쿠션 ▲듀이 젤리 립 ▲블링츄 립오일 ▲릴엣지 립·아이 크레용을 증정했다.


이외 부스에서도 룰렛 이벤트와 채널추가 이벤트 등을 여는 등 많은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했다.


뷰티컬리는 공식 오픈 1시간 만인 오후 4시 2000명 넘는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1, 2차 티켓이 빠른 시간 내 매진된 만큼 컬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2만명의 고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한편 컬리뷰티페스타는 오늘(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나흘 간 진행된다. 2개 관에 9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행사장 공간은 모던함의 상징인 블랙 앤 화이트 스프라이트로 꾸며졌고 컬러 아이덴디티를 담아 보라색과 연보라색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행사장 곳곳에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이노베이션관 6개 존을 모두 방문해 리플렛에 도장을 찍으면 특별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이번 컬리뷰티페스타 2024는 프레스티지 브랜드들이 다수 참여한 첫 오프라인 행사이자 가장 혁신적인 이노베이션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뷰티 축제"라며 "뷰티컬리는 앞으로도 뛰어난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좋은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별해 믿고 사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뷰티컬리페스타는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에서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페스타 기간 동안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은 1개만 사도 무료배송이 적용되며 브랜드관 전용 10%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경제TV 무단전재 배포금지

(주)KB금융지주_2505

ON AIR 코인스타

딜사이트플러스 B2C 구독
Issue Today more
딜사이트플러스 B2C 구독
인기 VOD
인기 VOD